국립학교와 사립학교 차이가 궁금하시다면?

캐나다내 국립학교2년을 나오게 되면 졸업후 Post-Graduate Open Work Permit이라고 해서 캐나다에서 일할수 있는 Work Permit 3년이 나오게 됩니다. 그 3년동안 졸업한 학과와 연관이 된쪽으로 취업도 가능해지고 취업을 한경우에 회사에서 퍼머넌트 오퍼를 받아서 영주권 신청하는 토대를 쌓게 됩니다.

단 단점은 워크퍼밋이 나온다는 장점때문에 학생들이 신청이 몰리게 되고 그로인해 학교에서 학생들에게 주는 Promotion 이 거의 없고 또한 학교를 들어가는 과에 따라 인기가 있는 과는 2년정도 기다려야되는 상황이 발생하게 됩니다.

요구하는 영어점수도 꽤 엄격하게 관리하여 영어점수가 없이는 학교입학조건자체를 채우기가 힘들어집니다.

 

사립학교의 경우 쉽게 말하면 학비가 천차만별이 될수 있습니다. 적게는 1000불에서 많게는 3000불까지 학교마다 금액차이가 있고 또한 학교에따른 프로모션이나 장학금제도를 받기가 쉬워집니다.  단 사립학교를 나온다면 워크퍼밋이 나오지 않기때문에 사립학교신청시 코옵이 있는 과정을 밟아서 1년공부하고 1년일하면서 잡오퍼를 받아 영주권을 신청할수 있는 자격이 생깁니다.

특히 한국에서 전문적인 기술을 가지고 있으셨던 분이라면 충분히 노려볼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영어점수와 상관없이 입학이 국립학교에 비해서는 훨씬 쉽고, 학교내에 자체시험을 통해서 학교를 들어올수도있기때문에 짦은 기간내에 컬리지 신청을 노려보시는 학생분들께는 적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