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리사원장님과 듀오링고 컨설팅 하루 받고 점수오른 학생의 후기 공유합니다~
‘모두가 그렇듯 아이엘츠 볼 자신도 비용문제도 있어 급하게 듀오링고로 시험을 치뤘습니다.
연습문제로 듀오링고사이트에서 연습하는데 계속 90점대인거에요…
평소에 영어를 못한다고 생각하진않았는데 (내신 2등급ㅠㅠ) 역시 한국 교육의 문젠가여…
암튼 고민하다가 카페를 보고 따로 연락드렸고, 비용도 비싸지않아서 하루 컨설팅받고
바로 그 다음주에 본 테스트 봤습니다. 120점 나왔어요……
하,,, 왜 고민했을까 그냥 원장님한테 연락할걸 ㅋㅋ 조금 허무하기도했는데,
일단 제가 듀오링고 공부한 방법 공유해드리자면, 저는 기존에 단어책이 토익공부할때 썼던걸 다시 외웠거든요, 근데 원장님이 주신 단어장과 템플릿 안에 필요한 단어들은 생각보다 어려운 단어는 아니지만 실생활에서 많이 쓰는 표현이였고 그걸 계속 보고 외웠어요. 그리고 퀴즐렛도.
일주일간 영어에만 올인하라고하셔서 하루에 못해도 3시간씩은 공부했는데 단어외우기를 한시간 했던거같아요. 그리고 실제 시험에서도 모르는 단어는 패스하고 아는 단어를 위주로 골랐는데 그게 통하더라구요.
이게 효과가 좋은게 리스닝에서도 모르는 단어가 거의 없을 정도로 어휘력이 확 늘어요.
그리고 쓰기는 원장님 컨설팅으로 받은 템플릿보면서 내 내용 추가해서 템플릿을 외웠는데 다양한 표현을 적극적으로 활용해야 점수가 나온다고하셨는데, 그렇다고 어려운 단어가 아니라 예를 들면, Can을 썼으면 able 도 써보고 그런식으로요. 그리고 시간 제한이 있으니까 빠르게 영타로 쳐보고 일단 문제를 보고 생각나는대로 쓰고 이후에 조금씩 정리하는 방법으로 시간을 맞췄고요.
스피킹은 솔직히 컨설팅 받을때 긍정적으로 말씀해주셔서 라이팅처럼 말하는 연습으로 단어, 이디엄 표현하기, 썼던 단어는 그 다음에 연속으로 쓰지않기, 접속사나 부사를 좀더 활용하기를 유념했던거같아요. 그냥 오디오 비면안된다고해서 계속 뭐라도 얘기했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시험볼때 미인증이될 수 있어서 특히 스피킹할때는 그냥 무작정 외워서 생각안나면 차라리 다른 방식으로 풀어서 표현하는 걸로 대체했고 미리 써둔 템플릿은 사용하지않았어요.
내가 왜 점수가 안나오는지 모르겠을땐 차라리 영어 전문가한테 컨설팅 한 번 받고 준비하는게 시간낭비 안하는 방법이라고 생각해요.